피드백

 

요즘 너무 바쁘네요. 제가 따로 게임 개발을 하고 있는지라. 랜능크에 시간을 더 투자해보겠습니다. 

 

해킹 : 해킹능력이 너무 간파가 쉬워 발동시간 조정. 혼돈이 있을시 7분에 무조건 혼동 발동도 피드백을 받아서 생각해봤는데 그러면 혼돈 같이 너무나 재밌는 능력이 밋밋해질거 같네요.

 

기본유닛 공중유닛 영웅화 : 단순 수치 너프

 

일꾼학살: 롤백

 

선생님 : 버프 

 

지뢰: 25/25 가격이였는데 50/50으로 바뀌어서 아쉬움을 많이 표출하시네요. 35/35로 변경

 

네크로필리아 : 롤백 // 저는 이 능력이 전투능력중에 너무 오버밸런스를 가지고있다 생각하는데 유저님들은 아닌가봐요. 롤백하고 조금 지켜봅시다.

 

나잡아봐라: 시야는 카운터 칠 수 있게하자라는 피드백.

 

있었는데요: 조그만한 수치 상향.

 

옵저버 과학: 버프

 

항공모함: 이 능력은 잘 모르겠네요. 몇몇사람은 사기라고, 몇몇사람은 쓰레기라고 하며..


게임에 대하여 

 

- 10업글까지 되게 할 생각은 없습니다.

 

- 팀전 전용 능력 안나오게 할예정.

 

- 새 능력은 실험 해 보고 있습니다.

 

- 스타가 나온지 20년 된 게임이다 보니 뭐 제가 스타API로 통계를 얻거나 승률을 얻을 수 없어서 유저님들의 의견으로 추합하는 수밖에 없어요 ㅠ.ㅠ

 

-트위치에서 랜능크 대회를 열어 볼 생각 있냐고 연락이 왔어요. 랜능크는 진입장벽이 높으니 사기능력 + 재밌는 능력 28개로 줄였습니다. 능력들은 처음 하시는 분들도 잘 할 수 있게(대처 할 수 있게) 순한맛으로 개조 할 겁니다( ex]이교도 지도자를 하템 대신 닥템으로 바꾸고 상대한테 능력 공지) , 아프리카보단 확실히 랜능크 풀이 작으니..ㅎㅎ.  근데 완벽히 결정난 것은 아니라, 기대하진 마시구ㅎㅎ.. 되면 좋은거고 안되면 말자식으로 기다려주세요 ㅎㅎ.. 이것도 좋은 의견있으면 받아요 :)

 

 


 

질문

0. 질문의 대답은 비밀 댓글로 말해주세요. 비밀댓글이 아닌 질문의 대답은 삭제됩니다. 여론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경험과 의견만 말해주세요 :) 

 

1. 서든데스 능력자 능력 자신만알기에 대하여, 서든데스 능력자만 안다면 너프가 필요함 그 대가로 능력자의 서든데스 목숨을 1개 or 2개 or 3개 , 아니면 다른 너프방안.

 

2.게임이 늘어지게 만드는 능력들[ ex)우주방어] 몇분이 지나면 자동패배 하게 할 생각입니다. 시간은 30분 or 35분 or 40분 혹은 그 후?

 

3.버그는 얼마나 생기나요? 게임에 지장이 가는 버그[ ex) 능력발동x]가 평균 몇판마다 발생하나요?

 

4. 30분 버티기, 미네랄 5000모으기, 킬수 승리들이 겹친다는 의견. 30분버티기는 우주방어를 해야하고, 미네랄 5000모으기는 자원을 생각하며 버티고, 킬수 승리는 소모전을 펼쳐야합니다. 각자 능력마다 전략이 다르긴 하지만 겹친다는 분이 꽤 있네요. 무엇을 삭제하시길 바라나요? 혹은 삭제 안해도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댓글에 이게 노잼이라는 의견이 있지만, 저는 이걸로 상대방을 이길때 제일 재밌거든요. 능력발동에 상대가 허탈해 하는 순간이..  :)

 


 

 

 

 

 

  1. 2019.08.16 21:45

    비밀댓글입니다

  2. 2019.08.18 17:16

    비밀댓글입니다

  3. 2019.08.18 21:59

    비밀댓글입니다

  4. 퓨라 2019.08.19 23:07

    제작자님, 이건 질문에 대답은 아니고
    비밀댓글에 대한 제작자님의 비밀 댓글은 어떻게 볼 수 있나요?
    댓글 남기신 걸 확인 할 수가 없네요...

    • Godelic 2019.08.19 23:42 신고

      으 티스토리 기능상 못보는군요. 다음에 한번에 정리해서 게시글을 올릴게요.

  5. ㅇㅇ 2019.08.21 04:33

    음,아프리카에서 하는 BJ들은 최신버전을 안 쓰던데
    아직,버그 같은게 남아 있는건가요?

휴가철이라 너무 바쁘네요.

  1. 퓨라 2019.08.13 18:55

    감사합니다!!

  2. 2019.08.13 23:01

    굿굿 최고채고~

현재 받은 피드백

≫ 이건 미친 짓이야 : 삭제

    - 자원 5000모으기와 겹친다는 의견.

티끌 모아 태산 : 삭제

    - 삭제하고 자원지원을 추가해달라는 의견.

≫ 하이테크 업그레이드 : 버프

    - 캐리어 공격력을 상승시켜달라는 의견.

    - 너무 후반 능력이라 5분마다 방어용 탱크를 지급할까 생각 중입니다.

≫ 선생님 : 너프

    - 선생님이 너무 세서 함께 러시를 오면 오히려 능력자가 불리하다는 의견.

≫ 나 잡아봐라 : 너프

    - 시야만큼은 카운터 칠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

≫ 본진 투명화 : 변경

    - 노잼이라는 의견.

≫ 해킹 : 변경

    - 사람들이 너무 쉽게 알아차린다는 의견.

≫ 있었는데요 : 버프

    - 단순한 숫자 조정 버프

≫ 옵저버는 과학입니다 : 변경

    - 티타늄 하위 호환이라는 의견.

 

sungwon5616@gmail.com으로 건의해주시거나 댓글에 의견들 남겨주세요!

새 능력 제안도 좋고 밸런스 수정 의견도 좋습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버그 2019.06.28 10:29

    패치도 패치지만 버그먼저 다 잡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3. ㅇㅇ 2019.07.02 12:09

    혼돈 능력에 '7분에 능력 전원 교체' 를 추가하면 게임도 재밌어지고, 해킹능력 버프효과도 가능할것 같습ㄴㅣ다

  4. 퓨라 2019.07.03 16:04

    전 자작자님께서 1.67.1버전을 올리셨는데, 그 업뎃은 현재 반영이 안되있자나요.
    살펴보면 쥬크박스에 필요 없는 음악들은 빼고, 몇가지 음악에는 다른 능력을 넣어서 재밋어보이는데, 반영 가능할까요?
    뜨거운 감자의 버그는... 다 아실테고..
    밑에 쭉 읽어봐주세요~^^

    • Godelic 2019.07.03 21:36 신고

      1.67.1 쥬크박스 제외한 대부분 버그 수정했습니다. 쥬크박스 건드리려면 다음 다음 패치는 되야할것같네요.

  5. Rnk 2019.07.08 13:35

    능력 개편 건의 : 이 유닛은 이제 제 겁니다.

    수정하는데 너무 복잡하지만 않다면 기존에 본진에 들어가자마자 빼앗기는 방법 대신에

    본진에 들어가면 파괴 후 뒤쪽 네모칸에 해당 유닛을 생성하는 쪽으로 수정하면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해당 수정으로 인해 얻는 효과는

    1. 입구를 통해 들어올 경우 빼앗은 유닛이 입구를 막는 경우를 없애는 것
    2. 상대방이 우리집에 왜 왔니 능력과 바로 구분을 지을 수 없다는 점
    3. 능력을 명확하게 알지 못할 경우 본진 결계 능력과도 혼동할 수 있다는 점

    이를 통해 좀 더 변수가 생김으로써 단조롭지 않고 더 생각이 필요로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6. 새능력건의 2019.07.09 00:28

    새 능력건의

    1. 비행포대 고라에요
    5분에 비행포대처럼 비행포대가 뜬다고 설명은 똑같이 나옵니다.(한글자도 틀리지 않고)
    그러면 상대는 당연히 비행포대를 대비하기 위해서 포토나 스포어 터렛등을 건설하겠죠?
    하지만 10분에 비행포대는 나오지 않습니다.
    대신 10분에 상대 포토 스포어 터렛을 깨뜨립니다.

    2. BE QUIET!
    트리거로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동맹을 맺지 않은 적 유저들은 사운드를 킬 수 없습니다.
    답답하겠죠?

    3. 야생 멧돼지 출현
    목표물 추적처럼 움직이는 코뿔소(동물 이름 기억이 안남...)가 게임시작 5분경과 후 야생으로 등장하여 랜덤으로 움직입니다.(체력무한)
    (코뿔소 수는 저두 잘 모르겠네요...)
    능력은 동물 6종 세트의 코뿔소처럼 몸통박치기 하면 건물 터집니다.
    상대 유저들은 유닛으로 길막을 잘 해야겠죠?
    해당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본진에는 야생유닛소굴처럼 들어오지 못합니다.

    4. 통크박스
    통제불능을 주크박스처럼 선택가능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기본 통불이랑 다르게 새 능력으로)
    (너무 사기같으면 대신 바꿀때마다 상대도 주크박스처럼 보이게끔 설명은 같이 나오게 하구요.)
    시간은 2분보다는 길게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2분 30초나 5분)
    대신 일꾼이나 오버로드처럼 타격이 큰 유닛들은 제외시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능력개편 건의

    - 퀸 미네랄 생성
    1분에 제대로 위치를 잡지 못하면 생성이 되지 못하고 오류뜨면서 퀸도 재생성됩니다.
    하지만 투혼 버전은 1분에 제대로 위치를 잡지 못해도 퀸이 사라지지 않고 오류도 뜨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약간 움직이면 바로 생성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제 기억이 맞다면...)
    (아니더라도) 혹시 가능하다면 그렇게 수정 부탁드립니다.

    • 퓨라 2019.07.09 20:12

      2번은 가능하다면 괜찮은 능력이 될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무능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통크박스는 너무 언벨이라 이건 오바같네요. 랜덤 통블도 겜 터지는 마당에 통제가능한 통불을 어떻게 이기죠?ㅋㅋ
      투혼에서 가디언으로 미네랄 설치에도 시간에 장소 지정이 잘못되면 뺑~ 하면서 취소됩니다.(이건 수정 불가능) 기억하시는 약간 움직이면 생성되는건 나이더스터널이고, 그 터널은 본진 구역에 나온걸 전달하는 개념이라 가능한거에요.
      요는 미네랄은 지금처럼 갈 수 밖에 없다는~

    • 새능력건의 2019.07.10 22:59

      그게 나이더스 커널이었군요.
      착각했나봅니다.

  7. 123 2019.07.09 17:35

    기존 랜능크 파이썬 제작자 : https://blog.naver.com/chpark0225
    이분이랑 동일인물인가요?
    먼가 버그도 엄청많고 해서요

    • Rnk 2019.07.09 18:36

      그 분은 전 제작자이시고

      개인사정상 더이상 관리가 힘드셔서

      이번 제작자분께 넘기신 겁니다

  8. ㅇㅇ 2019.07.10 04:15

    지뢰 25/25 롤백이 가능할까여? 지뢰자체가 그렇게 좋은 능력이 아닌데 50/50 되니 확실히 하위권 능력이 되어버리더군요

  9. Ach 2019.07.13 19:03

    건의 사항.

    1. 10분 스카웃 -> 컨트롤 불가로 해줬으면 함. 어택 땅하면 답이없음. 능력자만 공격 않게끔하면 되지않을까함.

    2. 30분 버티기 (바쁘니까 여기까지하죠), 미네랄 5000 모으기 - > 없앴으면함. 당하는 놈도 재미없고 하는 놈도 재미없음.

    3. 피 고정 - > 프로가 능력자고 저그가 상대방이면 답이없음. 질럿하나만 나와도 게임 끝남. 성큰에 처맞아도 안죽음. 퍼센트를 조금 낮췄으면 함.

    4. 초반에 타격이 클껄 - > 먼저 완성된 건물을 뺏었으면 함. ex) 게이트를 두 개 같이 지었을 때, 먼저 완성된 것이 뺏기는 것이 아니라 소환 중 것이 뺏김.

    5. 힘이 돌아온다. -> 30초는 너무 긴 감이 있음. 10~15초 정도로 버프 하면 어떨까함.

    • 퓨라 2019.07.14 00:56

      1. 스카웃 피가 터렛 한방에 그냥 놔두면 본진으로 그다지 많이 날라가지 않고 그것조차 중간에 유닛을 배치해서 유닛들이 서버리기 때문에 컨트롤을 하지 않으면 아에 무능. 20분부터는 발키리, 커세어 등의 견제로 쓸 수도 없는 무능이기에 지금이 겨우 능력값을 하는 정도네요.
      2. 찬성합니다. 30분대기, 자본주의, 이건미친짓이야 등의 능력은 교체되었으면 해요!!
      3. 퍼센트를 더 낮출 경우 일꾼 및 기타 피 작은 유닛들은 일꾼 한마리가 가도 전멸해버립니다. 플토가 걸린다면 랜능크에서 이 것 또한 운. 플토일 경우 오히려 테란 탱크에게 지상군은 아에 몰살을 당하기 때문에 쓰기 나름 아닐까요?(전 뮤탈이 더 무섭던데요..)
      4. 완성되고 안되고의 차이가 아니라 기본 엔진 특성상 왼쪽 그리고 아래 건물이 먼저 뺏기는겁니다.(맵을 기준으로 맨 왼쪽 아래 건물)
      5. 이 능력의 진짜 힘은 건물의 피가 찬다는 거고, 후반에 30초는 엄청난 효과이기에 지금보다 더 버프를 하면 벨붕이죠. 지금 능력도 30초 전체 힐은 어마무시한 효과입니다.

    • ㅇㅇ 2019.07.18 21:10

      ㅎ저는 파일런60개 짓기 이런것만 없애고 30분버티기 미네랄 5000모으기는 남겨뒀으면 좋겠어여. 차라리 115킬이 30분버티기랑 겹치는 감이 있더라구요.

  10. ㅇㅇ 2019.07.15 10:54

    업데이트 언제되나요

  11. ㅇㅇ 2019.07.15 15:14

    네크로 이번에 게임하면서 딱 한번터지고 계속 안터지더라고요. 일부러 유닛던져가면서 실험했는데 50퍼확률이 정상적용 되고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퓨라 2019.07.15 19:56

      네크 하향은 너무 아쉽죠...
      50퍼센트는 진짜 너무 심한듯 합니다.

  12. 퓨라 2019.07.18 17:38

    제작자님 이번 패치는 시간이 좀 걸리시나봐요.

    겜하다가 매번 느끼는 점인데요, 엘리당한 사람의 말은 mute할 수 없나요? 고의적인 능력 공개 및 맵핵 활동 등으로... 피해를 받네요.
    구경은 할 수 있더라도 말은 안들렸으면 합니다!!

    • ㅇㅇ 2019.07.18 21:08

      동감합니다. 시스템상 가능만 하면 말은 못했으면

  13. ㅇㅇ 2019.07.18 21:08

    네크로는 롤백해도 될듯해요. 생각보다 승률이 그렇게 압도적인 능력도 아니구요. ㅎㅎ 사람들이 많이 아쉬하더군요 뭔가 랜능크 대표 능력인데

  14. ㅇㅁㄴ 2019.07.18 22:24

    새능력 건의요
    1. GG RE?
    게임 시작 시 체력 있는 시민 하나를 받습니다.
    이 시민이 죽을 시 능력자와 우리팀과 상대팀 모두 본진 넥서스, 해처리류, 커맨드센터를 제외한 모든 유닛과 건물과 돈이 사라지고 일꾼 8개를 받습니다.
    (일종의 리겜같은 느낌)
    그리고 능력자를 제외한 모든 유저는 새로운 능력을 부여받습니다.(능력자는 다른 사람의 혼돈, 뜨거운 감자 외에는 능력을 다시 얻을 수 없습니다.)

    2. 전략적 선택
    능력자는 본진 뒤에 검은 부분에 일꾼을 넣으면 능력자만
    프로토스일 시에 파일런 1개= 질럿1개,
    테란일 시에 서플라이 디팟 1개=마린2개,
    저그일 시에 오버로드 1개=저글링4개
    로 변환됩니다.
    10분 뒤에 변경시 유닛이 2배로 늘어납니다.
    20분 뒤에 변경시 유닛이 3배로 늘어납니다.
    30분 뒤에 변경시 유닛이 4배로 늘어납니다.

    • 퓨라 2019.07.18 22:50

      오우 아이디어 좋은데요?
      두 능력 다 재밋을 듯 합니다.
      1번의 경우 시민의 체력을 낮게 설정하고 10분 후부터 발동하게 만들면 벨런스 적당할 듯 합니다.

      2번 능력은 능력 발동으로 나오는 유닛이 인구수를 먹으면 안되니, 각 종족의 영웅유닛으로 나와야 할 듯하네요.(약간의 어드벤티지)

    • 마린 2019.07.19 12:13

      그런데 시민은 이미 여러능력에서 쓰이는 유닛이라 함부로 체력바꾸면 난리날듯

    • ㅇㅇ 2019.07.20 01:53

      아니 능력들이 미쳤는데요? 2개다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이디어 뱅크시네

  15. ㅇㅇ 2019.07.20 01:55

    디파지뢰 25/25로 롤백했으면 좋겠지만 만약에 안 된다면 50/50 하되 체력을 늘려서 후반에 지뢰 드랍이 좀더 수월하게 가능할까여?

  16. ㅇㅇ 2019.07.20 02:37

    항공모함에서 나오는 스카우트 체력이라도 약간 하양 가능 한가여? 항공모함이 뜨는 순간 사실상 아예 이기는 방법이 사라집니다. 조금의 가능성이라도 둘 수 있을 수 없을까요?

    • ㅇㅇ 2019.07.20 02:39

      아니면 스카웃 가격이라도 높였으면 좋겠습니다

    • 퓨라 2019.07.20 15:09

      항공모함이 인터셉터를 만들면 스카웃으로 대체되는 형식이라... 가격 조정은 어려울 것 같고, 차라리 나오는 스카웃을 스카웃폭격에 나오는 붐버스터로 교체하면 좋을 듯하네요~~
      좋은 생각인듯!!

    • Rnk 2019.07.20 17:02

      저는 그 가격 모일 동안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능력이라 굳이 너프시킬 필요는 없다고 생각드네요

      가격도 가격이거니와 최종유닛 뺏기 카운터도 있어서

      항공모함의 스카웃을 스카웃폭격의 스카웃으로 너프시킬 것이라면 항공모함 소환 가격을 대폭 하향하는 것 플러스 인터셉터 빌드업 타임 버프를 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해보이네요

    • 퓨라 2019.07.20 22:53

      Rnk님 너프라고 보기엔 상향되는 점도 많아요~
      스카웃폭격의 붐버스터는 우선 이속업이 되있고, 공격 딜 또한 영웅이라 더 강하구요. 25원을 주고 붐버스터 2기라고 하면 이건 하향은 아니죠!! 어떻게 보면 더 벨런스가 맞는 조정이라고 봅니다.

    • 마나 2019.07.22 15:57

      봄버드가 공격력 체력 둘다 압도적으로 약해요. 물체력은 다들 아는 이슈일테고.. 봄버드가 되면 문제되는게 마린 커세어 이런거에게 금방 막혀요.

  17. 최종테크뺏기 2019.07.23 02:35

    이런게 카운터 칠 수 있는 능력이 늘어나게

    소떼나 영덕대게나 그 외 최종유닛 나오면 활용도 높을듯 하네요

    토라스크,쿨쿨자 있으니...

  18. ㅇㅇ 2019.07.24 08:07

    1.70이 공식적으로 나오게 되고 버그가 어느정도 다 잡힌 뒤에 블라인드 모드, 혼돈 모드, 카멜 모드같은 모드들도 출시가 가능할까요??

  19. 2019.07.27 13:51

    비밀댓글입니다

    • 2019.07.27 14:07

      비밀댓글입니다

  20. ㅇㅇ 2019.07.28 09:39

    업데이트 포기하셨나요?

    • Godelic 2019.07.28 13:23 신고

      왜 자꾸 이 소리가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 퓨라 2019.07.28 18:57

      피드백이 많이 올라왔지만 제작자님의 반응이 없으셔서 저런 반응들이 나오는 것 같네요.
      진행 중인 내용만 간간이 올려만 주셔도 저런 반응은 사라질 것 같습니다.
      그만큼 많이들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다는 걸로 해석해주세요~^^

    • 퓨라 2019.08.01 11:50

      제작자님~ 바쁘신가봐요
      그래도 관심가지고 기다리는 유저들을 위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소통을 하시는게 어떨까요?

  21. 야나스가이 2019.08.11 20:05

    언제 나오나요??기다리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