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말해드리면 스타크래프트 맵 제작에는 스위치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스위치가 한개라면 껐다 켰다 2가지 경우의 수를,

스위치가 두개라면 두개를 각각 껐다 켰다해서 4가지 경우의수,

점점 두배씩 불어나게 되는데요.


현재 능력의 갯수가 154개니까 스위치는 최소 8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전 제작자분 께서는 스위치를 7개로 맵 제작을 시작하셨습니다. (이렇게 능력이 많아질 줄 모르셨겠죠ㅜ.ㅜ)

능력이 128개를 초과했을때 스위치를 하나씩 더 달아서 겨우겨우 생명연장을 하셨습니다.

그러면 제가 능력을 만들때마다 위에 능력들을 하나씩 확인해야하거든요. (스위치가 겹치면 안되니까)

이러면 개발속도는 매 업데이트마다 느려지니,


그냥 이번기회에 모든 능력을 스위치 10개로 다시 구성하려합니다.

그러면 능력 512개까지는 여유분이 생기겠죠.


그런데 이게 능력 154개 모두를 손대야하는 작업이라 업데이트가 조금 늦어집니다.


언젠가는 해야할 작업이였으니 능력이 하나라도 더 적을때 하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언젠가 스위치가 11개 필요할 날이 오면 좋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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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ㅇㅇ 2019.01.16 18:31

    뜨거운 감자 능력이 제작자분이 의도한대로 작동을 안하네요. 다른 플레이어가 뜨거운 감자 능력을 얻는게 아니라 아예 새로운 능력을 얻어버립니다. 뜨거운 감자 전달시 능력을 뜨거운 감자를 주는게 아니라 랜덤 능력을 주게 해버린 것 같아요.

    • ㅇㅇ 2019.01.16 18:31

      그리고 제가 듣기로 뜨거운 감자 타이머가 3분에서 40분 사이라고 들었던거 같은데 40분은 인간적으로 너무한 것 같아요.

    • Godelic 2019.01.17 00:40 신고

      버그는 확인해보겠습니다.

      타이머를 8분이내로 하고 넘겨질때마다 초기화하는게 괜찮겠네요.

  2. rnk 2019.01.16 21:12

    혹시 해당 작업하시면서 팀전 모드 수정할때에 팀 별로 칸을 따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면 그것도 부탁드려요!

    • Godelic 2019.01.17 00:43 신고

      그건 조금 어려울꺼 같네요.

      그렇게 하려면 게임을 갈아 엎어야하거든요.

      시간이 많이 남을때 시도는 해보겠습니다만 기대하지는 말아주세요.

  3. 퓨라 2019.01.17 01:27

    정말 좋은 생각이시구요, 멀리 봤을 때 분명히 필요한 작업일꺼라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무리하지 마시고 길게 보고 천천히 부탁 드립니다~^^

  4. ㅇㅇ 2019.01.17 08:15

    뜨거운 감자에서 넘겨질때마다 초기화하는건 안좋을거 같아요. 능력 자체가 수건 돌리기를 염두로 만들어진 능력인거 같은데, 그런 게임류는 처음에 설정된 누구도 모르는 타이머에 쪼들리면서(?) 패스하는 맛이 있어야 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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